한태상공회의소 주최 : 2022 태국 경제 전망 세미나 개최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22/01/31 09:59

한태상공회의소 주최
2022 태국 경제 전망 세미나 개최

지난 1월 26일 방콕의 레디슨블루 호텔에서는 주태국한국대사관(대사 문승현)이 후원하고 한태상공회의소가 주관한 2022 태국 경제 전망 세미나가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주태국한국대사관 이정주 상무관과 김현태 코트라 방콕무역관 관장 그리고 까시껀 은행 리서치 센터의 Rujipun Assarut 박사와 Ms. Kevalin Wangpichayasuk 등이 참석해 2022년의 주요 태국 경제 관련 이슈를 발표했다.


이정주 상무관은 “2022년 태국 졍제 전망 및 주요 이슈”에 대해 발표했고 KOTRA 방콕무역관 김현태 관장은 태국 진출 전략에 대해 그리고 까시껀 은행 리서치 센터 Rujipun Assarut 박사와 리서치 전문가 Ms. Kevalin Wangpichayasuk(Deputy Managing Director)는  “태국 주요 산업별 전망” 을 발표했다.

이날 사회를 맡은 길태준 까시껀 은행 한국 Desk 팀장(한태상공회의소 부회장)은 “지난해에도 전세계가 코로나로 인해 매우 힘든 한해를 보냈다”면서 “이런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경영 일선에서 묵묵히 수고하고 계시는 기업체 및 회원사 여러분들께 응원과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주태국한국대사관 이정주 상무관은 이날 발표에서 2020년 코로나 직격탄을 맞은 태국은 -6.1%의 역성장을 기록했으나 2021년 완만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며 민간 소비 역시 202년 -0.1%에서 2021년에는 +1.2%로 소폭 증가했다고 말했다.

이정주 상무관은 2022년 세계 경제는 선진국과 신흥국 모두 회복 흐름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했고 미국은 고용, 소비 개선 및 인프라 투자 확대 등에 따라 견조한 회복세를, 중국은 공급망의 차질과 기업규제 강화 등이 리스크 요인으로 지목되었으며 유럽은 경제활동 정상화, 경제회복기금 집행, 디지털 및 친환경 투자 확대 등에 힘입어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태국의 경우 세계 경제 회복에 따른 수출 증가세가 지속되고 태국 정부의 코비드 대응정책 등이 호조로 작용해 소폭의 성장세를 전망했으나 가계부채, 고용시장 악화, 자연재해와 세계경제 불확실성에 의한 위험 부담 역시 존재한다고 설명했다.

한태상공회의소 태국 경제 전망 세미나는 매년 초에 개최하고 있다. 해당 세미나는 그 해의 태국 경제와 정치 그리고 다양한 이슈에 따른 태국을 전망하고 조망하는 세미나로 태국에서 활동하는 우리 기업들에게 도움이 되는 세미나로 자리잡고 있다.

2022년 태국 졍제 전망 세미나 발표 자료는 한태상공회의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거나 사무국을 통해 책자를 배부받을 수 있다.


한태상공회의소 문의처 : 02-204-2503
www.korchamthai.com